티스토리 뷰
//객체지향프로그래밍? 영어로 object라고 하는데 object는 물체라는 뜻
//실제하는 물체를 표현하기 위해 설계도, 틀, 프로그래밍에서는 코드로 물체(객체)를 정의내리는 것
클래스
정의: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(제품 설계도)
용도: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(제품)
객체 = 속성(변수) + 기능(메서드)
car = 속성(String color, int price, ...) + 기능(power, run, ...)
객체와 인스턴스
객체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
인스턴스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(예: Car인스턴스)
//설계도를 한번 만들면 제품을 만들 때 계속 사용하듯이,
//우리가 프로그래밍을 하며 필요한 무언가의 설계도를 클래스로 만들어 놓고
//그것을 객체(물체, 제품)로 생성해 사용하기 위해 클래스와 객체 개념이 있는것
출처: 남궁성의 정석코딩 유튜브 채널
'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/테스트] Assertions (0) | 2023.12.29 |
---|---|
[JAVA 객체] 자바의 정석 06장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1) - 예제 (0) | 2022.01.08 |
[JAVA 객체] 자바의 정석 06장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1) (0) | 2022.01.08 |
[JAVA 객체] 객체지향 프로그램이란2 (0) | 2021.08.28 |
[JAVA 시작하기] JVM 자바가상머신 (0) | 2021.08.21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아이엘츠
- 코틀린
- 자바
- 자바 1004번
- 백준 1004
- 안드로이드
- BFS
- 웹
- 동덕여대
- 스프링 강의
- 자바 9375
- 리트코드 1768
- 스프링부트
- 리트코드 1768 해석
- 컴공
- 개발
- 컴퓨터학과
- 컴과
- 백준 2108
- 코딩
- RDD
- 프로그래밍
- 그리디 알고리즘
- 생활코딩
- 알고리즘
- 동덕여대 컴퓨터학과
- 백준9375번
- 백준
- bcrypaswordencoder
- 스파크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