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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객체지향프로그래밍? 영어로 object라고 하는데 object는 물체라는 뜻
//실제하는 물체를 표현하기 위해 설계도, 틀, 프로그래밍에서는 코드로 물체(객체)를 정의내리는 것

클래스
정의: 객체를 정의해 놓은 것 (제품 설계도)
용도: 객체를 생성하는데 사용 (제품)

객체 = 속성(변수) + 기능(메서드)
car = 속성(String color, int price, ...) + 기능(power, run, ...)

객체와 인스턴스
객체: 모든 인스턴스를 대표하는 일반적 용어
인스턴스: 특정 클래스로부터 생성된 객체 (예: Car인스턴스)

//설계도를 한번 만들면 제품을 만들 때 계속 사용하듯이, 
//우리가 프로그래밍을 하며 필요한 무언가의 설계도를 클래스로 만들어 놓고
//그것을 객체(물체, 제품)로 생성해 사용하기 위해 클래스와 객체 개념이 있는것

 

출처: 남궁성의 정석코딩 유튜브 채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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