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객체와 인스턴스
객체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
인스턴스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(예: Student인스턴스)
//설계도를 한번 만들면 그대로 계속 사용하면 되듯이,
//우리가 프로그래밍을 하며 필요한 무언가의 설계도를 클래스로 만들어 놓고
//그것을 그대로 객체로 생성해 사용하기 위해 클래스와 객체 개념이 있는것
객체의 생성과 사용
클래스명 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
//Student s1 = new Student();
//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변수(인스턴스).메소드();
//s1.eat();
//sc.nextInt();
//클래스 작성 -> 객체(인스턴스) 생성 -> 객체(인스턴스) 사용
//main메소드가 있는 클래스 이름과 파일 이름이 일치해야 함
클래스 변수와 인스턴스 변수 //자동차
클래스 변수: static int tire;
인스턴수 변수: int color;
클래스 변수는 Car.tire로 접근 (클래스로 접근)
인스턴스 변수는 c1.color로 접근 (객체로 접근)
출처: 남궁성의 정석코딩 유튜브 채널
'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/테스트] Assertions (0) | 2023.12.29 |
---|---|
[JAVA 객체] 자바의 정석 06장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1) - 예제 (0) | 2022.01.08 |
[JAVA 객체] 자바의 정석 06장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1) (0) | 2022.01.08 |
[JAVA 객체] 객체지향 프로그램이란 (0) | 2021.08.26 |
[JAVA 시작하기] JVM 자바가상머신 (0) | 2021.08.21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코딩
- 아이엘츠
- BFS
- 웹
- 자바
- 프로그래밍
- 알고리즘
- 컴퓨터학과
- 동덕여대 컴퓨터학과
- bcrypaswordencoder
- 스파크
- 백준 2108
- 안드로이드
- 백준
- 컴과
- 자바 1004번
- 코틀린
- 그리디 알고리즘
- 스프링 강의
- 자바 9375
- 컴공
- 백준 1004
- 동덕여대
- 백준9375번
- 리트코드 1768 해석
- 개발
- RDD
- 리트코드 1768
- 스프링부트
- 생활코딩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