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객체와 인스턴스
객체: 모든 인스턴스를 대표하는 일반적 용어
인스턴스: 특정 클래스로부터 생성된 객체 (예: Student인스턴스)

//설계도를 한번 만들면 그대로 계속 사용하면 되듯이, 
//우리가 프로그래밍을 하며 필요한 무언가의 설계도를 클래스로 만들어 놓고
//그것을 그대로 객체로 생성해 사용하기 위해 클래스와 객체 개념이 있는것

객체의 생성과 사용
클래스명 변수명 = new 클래스명();
//Student s1 = new Student();
//Scanner sc = new Scanner(System.in);

변수(인스턴스).메소드();
//s1.eat();
//sc.nextInt();

//클래스 작성 -> 객체(인스턴스) 생성 -> 객체(인스턴스) 사용
//main메소드가 있는 클래스 이름과 파일 이름이 일치해야 함

클래스 변수와 인스턴스 변수 //자동차
클래스 변수:  static int tire;
인스턴수 변수:  int color; 

클래스 변수는 Car.tire로 접근 (클래스로 접근)
인스턴스 변수는 c1.color로 접근 (객체로 접근)

출처: 남궁성의 정석코딩 유튜브 채널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9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글 보관함